본문 바로가기
HEALTH

무좀 예방법 5가지 방법

by T.J. vin 2019. 8. 27.
반응형

무좀 예방법 5가지 방법



무좀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생활 속에서 무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무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무좀! 너란 녀석


무좀 원인은 곰팡이 균인 백선균이 피부의 각질층에 기생하며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백선균은 손이나 몸, 신체 어디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90% 발과 다리 부분에 생긴답니다. 이 무좀 균이 발에서 번식이 잘되는 이유는 신발을 신어서 생기는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좀 증상은 발바닥이나 발가락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데, 무좀의 증상은 물짐이 생기는 수포형, 갈라지고 껍질이 벗겨지는 지간형, 피부가 두꺼워지고 각질이 생겨서 가루가 떨어지는 각화형이 있습니다.  







# 무좀 예방법


무좀균이 피부에 붙어 있어도 24시간 내에 피부층으로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빨리 씻어내면 감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무서운 무좀 예방법과 관리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1. 통기성이 좋은 신발

무좀균은 습도가 높은 곳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신발을 선택할 때는 통기성이 좋은 신발을 선택해서 가급적 신발안의 있는 습도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사무실이나 실내에서는 슬리퍼를 착용하는 것도 무좀 예방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2. 씻을 때는 비누로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를 꼼꼼하게 !

무좀 예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에 1번 이상은 발을 비누를 이용해 청결하게 씻어주는 것입니다. 물로만 빡빡 문지르는 것보다 비누 거품을 이용해야 더 효과적입니다. 물로만 씻으려다 보면 오히려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를 집중적으로 비누 거품을 이용해 씻어주는게 좋습니다. 




3. 신발은 번갈아가면서 신으세요.

발바닥에도 상당하게 땀이 흐르는데, 하루 종일 신고 다닌 신발에는 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습기가 가득합니다. 무좀균들은 이런 습한 곳에 잠복하고 있다 피부로 침투합니다. 같은 신발을 매일 신는다면 무좀균에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여러 켤레를 번갈아 가면서 신고 신던 신발은 신문지등으로 습기를 제거해 주면 무좀 예방에 좋습니다.





4. 공공장소의 매트나 슬리퍼를 신었다면~

무좀 예방법 중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공공장소를 갔다오면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혹시나 뭍어 있는 무좀균을 씻어내는 일입니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장소의 매트와 슬리퍼는 마치 무좀균들의 휴게소와 같습니다. 여러가지 무좀균들이 기생할 대상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면 섬뜩한데요, 꼭 귀가 후에는 비누로 씻어서 세균을 제거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집안 바닥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

외부 손님이 많은 집안이 아니더라도 방바닥에는 백선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바닥 청소할 때는 진공 청소기와 물걸레질만으로도 충분히 백선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